눈부신 날들이었다.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오전 7시를 시작으로 또 하나의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 뱅크가 문을 열었습니다.
물론 현재까지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신청에 장애가 제법 있으나 은행에 가지 않고 계좌를 편히 개설한 것에 만족합니다.
이 와중에 yes24에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만원 캐시백을 해준다는 이벤트를 알려줘서 함께 신청했습니다. : )

1. 카카오 뱅크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



2. 카카오 뱅크 앱 가입 시에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받아 사용자 정보를 등록합니다.
​​



3. 카카오 뱅크 계좌를 개설합니다.
다음은 앱 내의 화면입니다.


이렇게 계좌를 개설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계좌개설시 사용자 휴대폰을 확인하는 과정이 일반적인 방법과 약간 달랐는데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내 번호에서 발신되도록 하고 서버 전화번호에서 수신받아 인증을 처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일반적인 전화번호 인증도 받는데 거기에서는 Gateway 오류도 발생합니다.


물론 여러번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 계좌의 사용 용도를 등록합니다.


신분증 스캐너를 앱 자체에 탑재해 자동으로 인식시킬 정보를 인식시키고,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처리합니다.


그리고 계좌개설시 일반은행계좌 정보를 입력받아 내 계좌인지를 한번 더 확인하는데요.
제가 등록한 다른 계좌에 1원을 즉시 보내주는데, 이 때의 입금자명을 앱에 입력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등 몇몇 과정이 더 있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이런 과정을 거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다음은 체크 카드 발급을 신청합니다.
저는 후불 교통카드가 포함된 라이언 캐릭터 카드를 선택했어요-

배송지 정보가 필요하므로 잘 입력해 주세요~
이 때!!
프로모션 코드를 yes24라고 입력하면, 카드발급이후 3개월 이내에 2만원 이상 yes24에서 책을 사면 1만원 캐시백을 해준다고 합니다.
첨엔 간단한 줄 알았는데, 은근 조건이 까다롭네요. ㅎ
그래도 자주 책을 구매하는 편이라 일단 프로모션 코드 입력하고, 체크카드 신청도 했습니다.


체크카드에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마음에 듭니다- ㅎ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모티콘을 선물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