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날들이었다.


반응형

어린이 날을 맞아 어제 소개 드렸던 여의도 국회 어린이 날 행사, 동심한마당에 다녀왔습니다.
10시부터 시작하는 행사였는데, 10시 30분 정도에 도착했던 것 같습니다.
도착해 보니 이미 사람들로 가득했고, 주차장의 자리는 잡기 꽤 어려웠습니다.(주차장 무료)

행사장은 국회의사당 뒷편 운동장인데 도착하니 풍선을 하늘 높이 날리는 이벤트를 하네요.
눈 앞에서 수없이 많은 풍선들이 하늘로 날아갑니다.

어린이 날 하늘로 날아가는 풍선

운동장을 중심으로 각 부스가 구석구석 펼쳐져 있습니다.
인기가 좋은 부스는 주로 먹기리 부스였는데, 한우 스테이크 시식 코너나 도미노 피자 시식 코너 등이 인기였습니다.

도미노 피자 시식

공수특전여단의 특전사 특공무술 시범 공연이 있었는데요.
우렁찬 함성과 함께 오와 열을 맞춘 특전사들의 멋진 무술 시범이었습니다.
평소에 보기 어려운 광경(?)이다보니 아이들도 집중해서 보네요.

특전사 시범공연

특공 무술 시범이 끝나고, 각 부스별로 계속 행사가 진행됩니다.
중간에 군악대에서는 뽀로로나 로보카 폴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매이션의 노래를 악기를 이용해 연주해 주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막 어수선하고 딱 이랬습니다. ㅎㅎ

국회 동심한마당

돗자리나 그늘막 텐트를 펴서 자리를 잡고 계신 분들도 제법 많았는데요.
가족 단위로 오신다면 이렇게 준비해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캐리커쳐 그려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캐리커쳐를 한 번 받아봤으면 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 포기했네요. ㅎ

국회 어린이 날 행사는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혹시라도 다음 번에 가보실 계획이시라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좀 일찍 입장 하셔서 사람들 많아 지기 전에 최대한 많은 체험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고, 돗자리나 그늘막 텐트 등을 준비하시면 더 편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회의사당 정면

행사장을 빠져나와서 국회 앞을 한바퀴 크게 돌아보았는데, 워낙에 햇볕이 쨍쨍해 제법 더웠습니다.
마침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일이라 돌아오는 길에 근처 주민센터에 들러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사전투표가 이틀에 걸쳐 이뤄져서 그런지 줄이 길지는 않았습니다.
내가 투표한 후보가 대한민국 19대 대통령이 되길 바라면서 인증샷도 살짝 찍어봤네요. ㅎ
그리고 인증샷으로 국민 투표로또에도 참여해 봤습니다. ㅋ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인증

혹시 아직 투표하지 않으셨다면 5월 9일에는 꼭 투표하세요!
여러분의 한 표가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