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날들이었다.


반응형

19대 대통령선거 사전선거일이 밝았습니다.
지난 포스팅(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방법)​에서 소개한 것처럼 이번 사전선거는 미리 신청하지 않아도 되고,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합니다.
오늘(5/4)과 내일(5/5) 이틀간 사전선거가 가능한데, 투표독려를 워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이트가 나타났습니다.
예전에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가 이야기 했던 투표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로또처럼 추첨을 해서 당첨자에게 돈을 주면 투표율이 올라갈 거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습니다.
당시 유시민 작가는 광고비로 집행되는 예산 중 일부를 사용하면 어떨까라고 제안했는데, 실제 선관위에서 그렇게 돈을 집행하지는 않았죠.
대신 이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민들이 아이디어를 덧붙였습니다.
사람들의 후원금을 받아 그 후원금으로 투표를 독려하는 방식인데, 투표인증샷을 올리면 최대 5백만원까지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이름은 '국민투표로또​'로 사전선거가 시작된 후부터 바로 인증샷이 하나둘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국민투표로또의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선거인증샷을 찍습니다.



​​2.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합니다.
개인 인증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입니다.
카톡이 없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까요.


​​3.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면서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투표의 재원은 자발적인 시민들의 참여로 마련되는데, 5월 4일 0시 기준으로 502명이 참여해 총 550만원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아마 이와 관련된 내용이 널리 알려지면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세상은 이렇게 조금씩 바뀌어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