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날들이었다.


반응형

아이들에게 영어공부를 시키기 위해 MP3 파일을 잘라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영어공부를 하는데 'Unit 1', 'Listen and repeat' 같은 불필요한 타이틀 설명을 줄이고 컨텐츠만 반복해 들려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컴퓨터에 다음 팟 인코더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그걸로 해볼까 하고 실행해 봤는데, 동영상 편집은 쓸만한데, MP3 편집은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다른 프로그램을 찾기로 하고 구글링을 합니다.
일단 MP3 편집 프로그램은 복잡한 기술이 필요없는 가벼운 프로그램일 것이고,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마구 설치하는 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비설치형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역시 구글은 바로 찾아주네요. mp3 3 cutter portable 이라는 free 프로그램을 찾아줍니다.

무료 MP3 자르기 도구 - mp3 cutter portable

검색어만 제대로 입력하면 원하는 내용을 정확히 찾아줘서 너무 편합니다.
portable 이라고 된 프로그램은 비설치형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때만 exe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되기 때문에 레지스트리가 지저분해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무료 MP3 자르기 도구 - mp3 cutter portable

설명을 간단히 읽어보니 비설치 형으로 영역을 지정해 간단히 삭제가 가능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려고 했던 기능은 이 이상이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땡큐 하고 다운받습니다.
압축을 풀어보니 간단한 7개의 파일만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파일 중에 MP3Cutter.exe가 실행 파일이겠죠? ㅎ
실행해 줍니다.

실행을 시키면 수정할 MP3나 WAV 파일을 선택해 띄우라고 합니다.
타이틀을 보아하니 모노로 된 오래된 음악 파일을 스테레오로 변환도 해주나 봅니다.
아무튼 제가 수정할 파일을 한번 열어 봅니다.

메뉴에 보면 플레이가 있고, 'set start'와 'set end'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영역을 지정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의 'Delete Unselected' 버튼을 누르면 선택하지 않은 영역이 삭제됩니다.

이렇게 해서 파일을 저장하면 변경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