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날들이었다.


반응형

지난 3월에 휴대폰 번호이동을 하면서 6개월 의무사용기간이 있었는데, 며칠 전에 의무 사용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냥 유지를 할 까 생각도 해 보았는데, 그것보다는 알뜰폰의 무제한 요금제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훨씬 저렴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보았지요. ㅎ

이 때 고려해야 할 것은 남은 위약금과 전체 요금 조건입니다.

1. 현재 그대로 사용할 경우
- 월 5만 6천원 요금에 6.6 기가 데이터 무료
- 남은 약정기간 1년 6개월 사용시 100만 8천원의 요금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2. 알뜰 폰으로 번호 이동할 경우
- 현재 해지시 위약금은 18만원 정도(이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 월 3만 3천원 요금에 데이터 무제한 무료(초고속 인터넷은 70기가 정도?)
- 약정 위약금 18만원 + 59만 4천원 = 77만 4천원

결론: 위약금을 내더라도 18개월동안 23만 4천원 더 저렴하고,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쓸 수 있음.

이렇게 생각하고 좀 찾아봤더니 괜찮은 알뜰폰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월 33000원이긴 한데, 카드 사용시 월 5천원 정도 할인 되기도 하고, 추가 350메가짜리 1회선 신규가입시 평생 무료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1+1 프로모션은 9월 20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프로모션인데요.(이제 이틀 남았습니다.)

원래 350메가짜리 유심 데이터 요금은 월 3300원인데, 기존 회선을 유지할 경우에는 무료로 준다는 거네요.
이렇게 신청하면 기존 공기계에 신규 가입한 유심을 심어서 네비게이션 등으로 쓸 수도 있으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1+1으로 신청했습니다. ㅎ


이런 봉투에 유심과 안내지가 담겨 왔습니다. ㅎ


이렇게 간단한 내용물인데, 사실 더 필요가 없긴 하죠.

덕분에 1년 8개월간 23만원 이상 아낀 것 같습니다.
혹시나 알뜰폰에 관심 있으시면 한번 찾아보세요~

참고: KT M 모바일 홈페이지: https://www.ktmmobile.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