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날들이었다.


반응형

이제 드론을 주문했으니, 드론 비행이 가능한 지역이 궁금해졌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드론은 사실 작고 이쁘고 귀여운 미니 드론 이지만, 혹시 모르죠.. 또 혹해서 더 큰 거 하나 살 지..
드론 비행이 가능한 지역을 좀 찾아보았습니다.

비행금지구역/비행제한구역/공항부근 - 서울

비행 금지구역은 휴전선 인근 부근이나 서울 도심 상공을 말하고 비행제한구역은 거의 서울 전역에 걸쳐 있습니다.
게다가 공항 근처 반경 9.3Km 이내에서도 드론 비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디에서 날려야 할 지 알기 어렵습니다.
잘 모르고 날렸다가 과태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 비행지도

위의 지도는 와우드로 커뮤니티에서 구글 지도에 표시해 둔 지도의 일부인데요.
저기 표시된 모든 영역에서 드론 비행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강동구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모두 불가능하네요.
강동구 사시는 분들.. 축하드립니다.(올림픽 공원은 드론 불가지역이니 참고하세요.)

그러면 어디서 드론을 날릴 수 있을까요?
위의 지도에서도 비행기 이미지로 보이겠지만, 한강에는 드론 공원이 있습니다.
무한도전 욜로특집에서도 나왔던 드론 공원이 그 중 하나인데요.

한강 드론공원(광나루): http://hangang.seoul.go.kr/archives/38927

광나루 드론공원

인터넷 예약 링크를 찾아 들어가 봤더니 인터넷 예약은 종료되었다고 나오고, 검색해 봐도 나오질 않네요.
블로그 등을 검색해 보니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간대별 최대 30명 사용이라는데, 아직까지는 대기를 심하게 하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