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날들이었다.


반응형

점심먹고 들어왔더니 KT '올레 폰안심플랜' 부가가치세 환급에 대한 기사가 떠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올레 폰안심플랜은 휴대전화기 분실, 도난, 파손에 대비해 기기변경 및 수리 지원 서비스인데, 이 서비스를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해 왔습니다.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라고 해서 부가가치세를 그동안 포함해 납부해 왔지만, 작년 8월에 금융당국에서 이 서비스를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게 맞다고 유권해석을 내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서비스에 대해서는 '부분 과세'가 타당하다고 했기 때문에 그동안 납입했던 부가가치세를 환급하는 거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작년 8월 이후 작년 9월에 출시한 'KT폰 안심케어'는 처음부터 부가세 없는 보험 서비스로 출시해 부가세가 붙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무튼.. 그런 이유로 폰안심플랜 부가세를 어떻게 환급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니 KT 웹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오늘 2017년 4월 26일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 링크: ​https://vatrefund.olleh.com/main.do

이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다음과 같이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과거 납부한 부가가치세 중 국세 환급 기준에 따라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하고, 환급 신청일로부터 환급금 지급일까지의 법정이자(6%)도 적용해서 함께 지급한다고 합니다. 미환급금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 페이지의 제일 아래에 있는 '미환급금 조회/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팝업 창이 떠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 저는 스마트폰 분실/수리 보험을 들지 않았었네요. -_-;
기억에는 없지만 혹시 가입했던 적이 있나 해서 해봤는데 없네요. ㅎㅎㅎㅎㅎ

여러분들도 한번 부가세 환급 조회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